Patterner 개발일지 – 5

영상에는 반복 패턴 인식 버그가 해결되지 않았지만, Beta 0.2 빌드는 해결되어 있습니다.

개발 상황 한 눈에 보기

  • 기획 ■■■■■■■■□□ 80%
  • 코딩 ■■■■■■■■□□ 80%
  • 정리 ■■■■■■□□□□ 60%
  • 아트 ■□□□□□□□□□ 10%
  • 음악 □□□□□□□□□□ 0%
  • 시험 □□□□□□□□□□ 0%

편집

메인 로직 구현 상황

  • 전반적인 게임 구성 —– 거의 완료!
  • 난이도 체계 정리 —— 진행중
  • 상대방 공격 로직 —– 미완료
  • 싱글 플레이용 AI —– 예정?

지난 노트와의 차이점

  • 이제 게임 오버시 R키를 눌러서 재시작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일시적으로 2P를 제거하고 밸런스 조정을 위한 UI를 늘렸습니다.
  • 러쉬 기능 추가
    • 이제 G 키로 블럭을 빨리 내려보낼 수 있습니다.
  • 이제 아래쪽에 다음에 나올 블럭 색이 최대 20개까지 표시됩니다.
    • 이 기능은 시험 삼아 넣어 본 것으로, 없어질 수 있습니다.
  • 중앙에 밸런스 조정을 위해 각 패턴당 제작한 횟수, 기타 정보 표시
    • 같이 첨부된 엑셀 파일에 데이터를 기록해서 주시면 더 큰 도움이 됩니다.
  • 동일한 패턴이 두 가지 이상으로 인식될 경우 점수 높은 쪽으로 인식되도록 변경
  • 패턴 인식 부분 문제 수정
    • 반복 패턴이 3개를 가지고 3번 반복될 때 인식하지 못 하던 문제 수정
    • 반복 패턴이 홀수개 일때 생기는 문제 수정
  • 소소한 점수 밸런스 조정 – 분당 600~700점 정도 나오고 세
  • 턴 어느 하나를 택해도 무난히 점수가 비슷하도록 수정함.
  • 코드 개선
  • 게임 내부에서는 보이지는 않지만, 1P 코드가 2P 코드로도 인식이 되도록 내부적으로 뜯어 고치고 있습니다. 이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면 꼭 알려 주세요.

사실 뭔가 많이 한 거 같은데, 퍼센티지로 보니까 원래 예정보다는 다른 일을 많이 한 것 같기는 하네요… 지금 다시 생각해 보면 코딩 부분을 백분율을 너무 작게 잡은 거 같기도 하고… 그래서 결론은 정말로 뭐 이것저것 많이 추가가 되기는 했습니다. 재시작도 그렇고…. 이것저것 그렇고…

라고 생각했더니 방금 영상을 찍으면서 보니까 반복 패턴 인식이 안 되어야 하는데 될 때가 있는 거 같군요;; 분명 고쳤다고 생각했는데, 이 부분은 조금 더 달려들어 봐야 겠습니다. 이 오류는 이 글을 올리고 나서 눕자마자 해결이 됐네요 ㅋㅋㅋㅋㅋㅋ 나눗셈 나머지가 0이 아닐 때 예외 처리를 잘못 해 줘서 그런 것 같습니다. 그러니 즐겜하세요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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