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드카 세미나
30회 - 2022년 05월 07일
주제 (발표자)
기초 게임 로직 (박상민)
마작 기초강의 (신준영)
29회 - 2020년 1월 31일
주제 (발표자)
쓰레기 게임(게임을 만들 때 피해야 할 것들) (권혁준)
게임의 스토리텔링기법들 : 라스트 오브 어스 (김세훈)
28회 - 2019년 11월 29일
주제 (발표자)
보드카 최초! 비디오 인디게임을 시연하다. Out of index 2019 부스 운영 후기 및 감상 (이승현)
27회 - 2019년 11월 1일
주제 (발표자)
강박증과 게임 (이현민)
26회 - 2019년 8월 30일
주제 (발표자)
게임 디자인의 미학 : Zactronics(이승현)
25회 - 2019년 7월 26일
주제 (발표자)
게임의 무작위성(권혁준)
24회 - 2019년 6월 28일
주제 (발표자)
게임 AI로서의 Deep Neural Network (이승현)
23회 - 2019년 5월 30일
주제 (발표자)
게임 룰의 효과적인 설명 (김세훈)
22회 - 2019년 4월 25일
주제 (발표자)
보드게임 101 (이승규)
꾸준히 인기있는 게임을 위한 요소 (이현민)
21회 - 2019년 3월 28일
주제 (발표자)
음악과 게임 (김승현(18))
게임을 즐기자-켠김에 왕까지(홍진영)
20회 - 2019년 2월 28일
주제 (발표자)
게임의 심리학 3 (이승규)
TRPG와 ORPG(정래현)
19회 - 2019년 1월 31일
주제 (발표자)
게임의 심리학 2 (이승규)
리듬게임 채보 저장 방법에 대한 고찰 (이승현)
18회 - 2018년 12월 28일
주제 (발표자)
게임의 심리학 (이승규)
시점이 게임에 미치는 영향(장호민)
17회 - 2018년 11월 30일
주제 (발표자)
Pokemon Go와 Pokemon 본가의 차이 (김재용)
고전 퍼즐게임의 부활과 신세대 퍼즐 게임의 다양화(김범수)
16회 - 2018년 11월 2일
주제 (발표자)
확률과 게임에 관하여 (안민혁)
15회 - 2018년 9월 28일
주제 (발표자)
특이한 형태의 게임 조작기기(유광현)
14회 - 2018년
주제 (발표자)
게임 직접 만들어 보기
13회 - 2018년 7월 25일
주제 (발표자)
조선말판 만들기: 한국어 패치란 무엇인가? (신종민)
12회 - 2018년 6월 27일
주제 (발표자)
Unite 2018과 BEACON 뒷 이야기 (이승현)
콜라보레이션 게임 (배지훈)
TCG 기반의 온라인 카드게임의 흥행과 개발진의 문제 해결법 (김범수)
11회 - 2017년 8월 30일
주제 (발표자)
Project No Gain, Much Pain (배지훈)
부트스트랩 최종보고 (각 팀별 발표)
2017 아웃 오브 인덱스 리뷰 (이승규)
10회 - 2017년 8월 4일
주제 (발표자)
부트스트랩 중간보고 (각 팀별 발표)
게임 관련 행사, 낱낱이 파헤쳐 보자 (이승현)
9회 - 2017년 4월 29일
주제 (발표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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막막한 게임 만들기, 어디부터 시작할까 (이승현)
8회 - 2016년 11월 18일
주제 (발표자)
게임메이커 스튜디오 일단 따라해 보기 : Part 2. 슈팅게임을 만들어 보자 (이승현)
7회 - 2016년 11월 11일
주제 (발표자)
게임메이커 스튜디오 일단 따라해 보기 : Part 1. 게임메이커를 건드려 보자 (이승현)
6회
주제 (발표자)
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기초 (신종민)
게임 시장 샅샅이 분석하기 I (이승현)
5회
주제 (발표자)
Standard Template Library (윤희용)
4회
주제 (발표자)
아트워크(유진유)
3회
주제 (발표자)
프로그래밍 총론 (윤희용)
2회
주제 (발표자)
보드카의 게임 제작 (이승규)
1회
주제 (발표자)
보드카의 기록과 계획 (이승규)